[Chapter 19. 던전에 대한 고찰]
던전이 잠수함패치가 끝나고 안정화되는거같아 오늘은 던전에대한 글을 적으려합니다. 현재 월보 공회순위를보면 100등까지 2백랩대가 거의 없죠. 이건 즉 2백랩 울갓이상 보유한분들이 모두 던전만 하고있다는것이라고 해석할수 있습니다.
지금 2백랩대 중간층이 던전으로인해 성장속도가 급격해졌습니다. 즉, 제가볼때 던전은 초고랩랭커가 아닌 150~299랩을 위한 컨텐츠입니다.
기존에 3백이상 초고랩&만랩들의 월보독식과 무한성장을 개선하기위해 만들었다고 볼 수 있구요. 이로써 몬워 유저계급은 3가지로 변하게되었습니다.
첫째, 신계. 이는 스포5천개이상 기본에 월보 10등안에 밥먹듯이 드는분들입니다. 던전 아무리 많이해봤자 이분들 역전하는건 불가능합니다.
둘째, 브루주아. 이들은 그동안 몬워를 꾸준히 해 오면서 슈프림,울갓을 확보해 놓은 사람들입니다. 주로 200랩대에 포진해있으며 하루 던전보상을통해 엔션100마리 이상을 모으게 되었습니다. 그 중 엘
더보유 브루주아는 갓등급도 쉽게얻으며 폭풍성장하고있습니다.
셋째, 초보및 서민. 이들은 그동안 조합을 통해 전재산을 날리거나 시작한지 얼마안된 유저로 일단 목표를 울갓확보+던전진입으로 잡아야할겁니다.
참고로 제 몹 기준으로, 던전업뎃후 지난 이틀간 스테낭비없이 던전참여한결과 얼티8, 카오스28, 엔션 20개를 벌었습니다.
구체적으로보면 헬리는 열대당 0.3퍼, 페르는 30대당 0.3퍼가 나오고, 이는 스테 10개당 엔션 1개라고 볼수있습니다.
즉, 하루 스테리젠800개를 던전에쓸경우 포획30+던전80=110마리 포획효과를 볼수 있다는겁니다
이는, 저같은 노현질러도 한달에 엔션 3천마리 이상 얻는게 가능해졌다는 소리입니다. 이는
슈프림이 없는 던전 밑바닥인 제 기준이고 슈프림이나 엘더보유자는 던전수입이 어마어마할거라고 예상됩니다. 그들은 아마 꾸준히 던전만 참여한다면 하루 엔션환산량으로 200개이상 벌수있으며. 특히 엘더유저의경우, 한달에 엔션 6천마리이상의 포획효과를 볼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암튼 결론적으로 이번던전패치로인해, 200랩대의 카드획득속도가 3배~6배정도 빨라졌고, 이로인해 만랩괴수들과의 빈부격차는 많이줄어들거라고
예상됩니다. 또한 던전공지에도 써있듯이, 랭킹순위가 아닌, 데미지 기여도별 보상이기 때문에 서민들도 울갓만 확보한다면 이러한 성장을 누릴수 있으리라
판단되고, 쉽게 말해서,
*랭커가 너무 성장해서 나는 망했다*
가 아닌,
*나도 데미지가 쎄지면 랭커처럼 빨리 성장할수 있다*
라는 시스템이 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제가 지금까지 수없이 걱정해오던 랭커만 계속 강해지는 막장 월보시스템이, 던전
으로인해 왠만큼 균형을 찾아갈거라고 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