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List

2013년 7월 1일 월요일

수입 증가 관련 퀘스트, 언제 깨야 하는가?

[Chapter 14. 수입 증가 관련 퀘스트, 언제 깨야 하는가?]

오늘은  마법채찍, 고방, 마법목걸이 퀘를 언제 깨는것이 좋은지 꼼꼼이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아이템 효과부터 살펴보죠.

마법채찍 : 시간당 수입 3프로 증가                 
고대의방패 : 시간당 수입 5프로 증가                       
마법목걸이 : 몬스터 유지비 4프로감소

이거 세개를 완료할 경우 총 수입 증가효과는 어떻게 될까요. 정답은 (1+0.03+0.05)÷0.96 = 1.125    즉, 최종적으로 수입이 12.5프로 증가하는 효과입니다.
이것은 알기쉽게 설명하면, 순수유지비가 천만원일경우 백이십오만이 더 생기는 셈이고, 유지비가 1억일 경우 천이백오십만이 더 생기는 셈입니다.

자, 그럼 이제 본론들어갑니다. 직업은 레인저, 랩은 2백 이상이라고 가정하겠습니다. 3개의 퀘스트를 랭크3까지 찍는데 들어가는 에너지는 총 51282입니다. 이것을 레인저 기준으로 환산하면 퀘템 3개 얻는데까지 최대 32일이 걸리게 됩니다. 그런데 만약 32일동안 벰파를 모은다면 어떨까요. 900마리정도 모을수 있습니다. 즉, 퀘스트를 다 깨려면 벰파 9백마리를 포기하는겁니다. 생각해봅시다. 만약 퀘를 다 깨서 유지비가 12.5퍼만큼 늘어났어요. 그리고 그 늘어난 유지비로 일반몹을 살수가 있겠죠. 만약 그렇게 해서 추가로 사는 일반몹 총 공격력이 벰파 9백마리보다 높으면 퀘를 하는게 이득인 것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논리에서 손익분기점 공식을 도출해낼 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일단 공식을 보시죠. 이건 굳이 이해 안하셔도 됩니다.

총 유지비를 X라고 하면,  9백 * 1800(포기하는 벰파 총 공격력) = X * 0.125 ÷ 일반몹1마리당 유지비 * 1마리당 공격력.

여기서 잠깐, 퀘를 깨기위해 포기하는 벰파 9백마리의 총 공격력은 162만입니다. 그리고 162만이라는 공격력을 채우기 위해서는 서큐 7300마리가 들어가고,그림리퍼로 따지면 5천마리, 데블아이로 따지면 3300마리에 해당됩니다. 즉, 퀘를 깨서 늘어나는 유지비만으로 이정도 일반몹을 살 수 있으면 벰파를 모을 필요가 없는겁니다. 일단 기준을 서큐버스로 잡아서 계산해봅시다. 서큐버스기준일때 X는 1억6천만입니다. 그림리퍼기준일때 X는 1억9259만이고, 데블아이 기준일때는 2억3247만입니다. 즉 손익분기점을 돌파하기 위한 총 유지비는 약 2억 정도인겁니다.

지금까지 다소 복잡할수도 있으니 한줄로 요약하고 끝내겠습니다.

현재 총수입이 2억이 안되면 채찍,고방,목걸이퀘 깨는건 시간낭비이므로  그냥 벰파모으세요. 총수입이 2억이 넘으면 그때 깨는게 이득입니다. 단, 200랩이전에 랩업을 천천히하실경우는 퀘를 최대한 깨서 미리얻어놓는게 좋습니다. 어짜피 200랩 전에는 레이더없이는 포획효율이 별로입니다.

지금까지 언제 유지비관련 퀘템을 얻어야하는지 알아봤습니다. 저도 유지비 2억되기전까지 벰파만모을생각입니다. 이상.

댓글 없음:

댓글 쓰기